프로듀싱2 출시 1년이 지난 농심 먹태깡의 판매량이 전성기보다 3분의 2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품절 대란’으로 정점을 찍었던 먹태깡의 인기가 하락세에 접어든 것이라는 관측과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라는 기대가 엇갈린다.15일 농심에 따르면 먹태깡은 지난달 230만봉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월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지난 4월 340만봉보다 110만봉(32%) 줄어든 수치다.먹태깡은 지난해 6월 농심이 맥주 안주 먹태의 맛을 접목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출시 1주일 만에 100만봉, 누적 판매량은 3000만봉을 훌쩍 넘길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일부 편의점에서는 발주 물량을 넣어도 제품을 받지 못할 정도였고, 시민들뿐만 아니라 유명인들 사이에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먹태깡 인증’이 유행이 됐다. 출시 초기 주당 30만봉이던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기도 했다. 농심 자사몰인 농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회장은 12일 “우리는 돌 하나로 두 마리가 아닌 10마리의 새를 잡아야 하는 현실에 처했다”라며 “많은 사회 문제를 동시에 풀어갈 수 있는 파괴적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최 회장은 대한상의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업의 장을 만들어보자는 최 회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비롯해 정부, 학계, 시민사회 등 각계의 기관·단체 200여곳이 참가했다.최 회장은 개회사에서 “소통과 교류, 협력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1석 2조가 아니라 1석 다(多)조의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파괴적 혁신’에 대해 “자기가 하는 일만 보는 게 아니라 남이 하는 일도 같이 보고, 이러한 것들이 합쳐지면 문제를 풀 수 있다는 방법론”이라고 설명했다.최 회장은 “사회적 가치...